
1. 미끼: 몇 부작, 방송 정보, 진실을 숨기는 자 누구인가?
드라마 미끼는 몇 부작이며 방송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끼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로 2023년 1월 27일 공개되었습니다. 드라마 미끼는 유사 이래 최대 사기 사건의 범인이 사망한 지 8년 후, 그가 어느 강력 사건들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미끼는 사건의 진실을 숨기는 자가 누구인지 이를 둘러싼 비밀을 추적하는 범죄 스릴러입니다. 미끼의 연출에는 '보이스',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을 연출했던 김홍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극본은 '미스트리스'의 김진욱 작가입니다. 드라마 미끼는 몇 부작일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미끼는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미끼 파트 1과 미끼 파트 2로 나누어 6부작씩 공개됩니다. 미끼 파트 1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에서 2회씩 공개됩니다. 미끼의 출연진은 장근석, 허성태, 이엘리야 등입니다. 미끼의 시청 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현재 쿠팡플레이에서 독점 공개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미끼에서는 '아시아의 프린스' 배우 장근석이 오랜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장근석은 이미지 변신을 위해 수염을 기르고 거친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극 중 강력계 형사로 완벽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화가 공개된 현재 묵직한 존재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설득력 있는 연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드라마 미끼는 2월 3일 오후 8시에 쿠팡플레이에서 3,4회가 공개됩니다.
2. 미끼: 인물 관계도
드라마 미끼의 인물 관계도와 주요 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인물에는 구도한(장근석), 노상천(허성태), 천나연(이엘이야)이 있습니다. 구도한(장근석)은 마강남부경찰청 소속 강력범죄수사대 3 팀장입니다. 구 도 한은 변호사 출신의 강력계 형사라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 중에서 구 도 한은 집요함과 열정으로 의문 가득한 연쇄 사건을 파헤치는 인물입니다. 서류 조작 및 사건 은폐 현의로 징계를 받던 중 의문 투성이인 송영진 사건에 투입되어 범인을 추적 중입니다. 사건 현장에서 수상한 한 남자를 만나게 되고 그를 용의자로 체포하면서 사건에 점점 더 깊게 빠져들게 됩니다. 노상천(허성태)은 2010년대 초반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5조 원대 폰지 사기 사건의 범죄자입니다. 노상천은 다단계를 떠올리게 하는 수법으로 이 사건으로 수만 명의 피해자가 생겨났습니다. 공식적으로 노상천은 이후 중국으로 도피 중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사기 사건의 피해자들은 그의 죽음에 여전히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나연(이엘리야)은 기자로 강력계 형사 구도한과 함께 의문의 연쇄 사건의 진실을 쫓고 있습니다. 천나연은 노상천 사기사건의 피해자 가족입니다. 나연의 아버지는 사기 사건을 당한 후 목숨을 잃었습니다.이제 드라마 미끼의 주변 인물에는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강종훈(이성욱)은 마강남부경찰청 소속 경찰 차장입니다. 강종훈은 강직함의 대명사로 꼽히는 인물입니다. 강종훈은 알 수 없는 이유로 형사 구 도 한의 징계를 풀어주기도 하고 의문의 사건에 그를 투입시킵니다. 또한 강종훈은 과거에 노상천 사건의 담당 형사였습니다. 강종훈과 노상천의 미스터리한 관계가 있을 것으로 추측되며 팽팽한 긴장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병준(이승준)은 노상천 사기 사건의 피해자 단체 소속 인물입니다. 이병준은 노상천이 살아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병천은 어느 날 송영진의 사건 현장 앞에서 구 도 한에게 일부러 미끼를 던져 접근하기도 합니다. 정소람(오연아)과 송영진(박명훈)은 노상천의 최측근 인물입니다.
3. 미끼: 줄거리
드라마 미끼는 과거 '조희팔 사기 사건'을 떠올리게 하지만 미끼의 연출을 맡은 김홍선 감독은 2000년대 초중반의 여러 사기 사건들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미끼는 유사 이래 최대 폰지사기 사건의 범인 노상천이 사망하고 8년 후의 시점으로 시작합니다. 노상천 사기 사건에는 수 만 명의 피해자가 있었지만 노상천이 도피 중 사망하며 피해자들에게 아무런 보상도 없이 해당 사건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8년 후 의문의 강력 사건이 연달아 발생하는데 이 사건들의 피해자가 노상천이 자신을 죽이러 왔다는 메시지를 남긴 채 발견됩니다. 노상천은 공식적으로 이미 8년 전에 사망한 인물인데 말입니다. 이에 수상함을 느낀 강력계 형사 구 도 한이 과거 노상천 사기 사건 피해자인 이병준을 만나게 되고 계속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접하면서 노상천에 대해 파헤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1,2, 부에서는 과거 노상천 사건을 맡았던 경찰 차장이 열정적이고 정의로운 과거 시절과는 달리 무언가 비밀을 숨기는 듯한 모습을 보이며 노상천과의 관계를 궁금하게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