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꼭두의 계절: 몇 부작, 방송시간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2023년 1월 27일부터 방영 중인 MBC 금토드라마입니다. 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의 후속작으로 시청률 4.8%로 첫출발을 하였습니다.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사신과 살려주는 의사의 생사여탈 로맨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으로 내려오는 사신인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 의사인 한 계절을 만나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송 시간은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11시 10분입니다. 연출은 '앨리스'의 백수찬 감독, '이벤트를 확인하세요'의 김지훈 감독이 공동연출을 하였습니다. 극본은 강이헌, 허준우 작가입니다. 드라마 꼭두의 계절의 출연진은 김정현, 임수향, 김다솜, 안우연, 김인권, 차청화 등입니다. 첫회에서 꼭두(김정현)와 한 계절(임수향)을 둘러싼 기묘한 인연을 통하여 감성과 코믹을 오가는 다양한 감정을 보여주었습니다.
2. 꼭두의 계절 :인물 관계도
꼭두, 도진우 (김정현)은 저승길의 괴팍한 인도자 꼭두는 조물주의 노여움을 산 죄로 저승에서는 한 맺힌 망자를 이끌고 이승에서는 자신과 똑같이 생긴 인간의 몸에 들어가 인간쓰레기들을 찾아내 끊임없이 악행을 되풀이해야 하는 '저승신'입니다. 꼭두가 억겁의 고통을 받고 있는 이유는 베일에 싸여있습니다. 서울 필성병원의 외과 교수이며 최연소 기조실장인 인간 도진우의 몸에 빙의하게 됩니다. 한 계절(임수향)은 전국 꼴찌 의대 출신의 좌충우돌 응급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어린 나이에 엄마를 잃고 남동생 외에는 사고무친 한 한 계절은 명문대 의사만 취급하는 사회의 냉혹한 시선에 한 없이 작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한 계절의 앞에 난생처음으로 자신의 편을 들어주는 교수 도진우가 등장해 그녀의 일상에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태정원(김다솜)은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필성병원의 최강 자뻑녀입니다. 태정원은 한국대 의대 수석 입학 후 졸업까지, 단 한 번도 1등을 놓친 적 없는 수재입니다. 미모면 미모, 집안이면 집안 뭐 하나 빠질 게 없는 말 그대로 엄친딸이며 모두에게 부러움을 사는 대상입니다. 하지만 그녀에게도 남모를 가정사가 있습니다. 적극적인 애정공세에도 넘어오지 않는 도진우와 거슬리는 한 계절과의 관계가 신경 쓰이기만 합니다. 한철(안우연)은 수사 촉 만렙의 상남자 형사이며 꼭두의 뒤를 쫓는 검은 그림자입니다. 남들 시선에는 한철이 '될 놈 될'의 운을 타고났다고 하지만 사실 알고 보면 사건의 수사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덤벼드는 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겉으로는 거칠어 보이지만 알면 알수록 정이 많고 따뜻한 인물로 겉바속촉의 반전매력을 선사하는 인물입니다. 저승신 꼭두의 주변인물로 옥신(김인권)과 각신(차청화)이 있습니다. 옥신(김인권)은 눈치 제로 탐욕의 반신입니다. 저승신 꼭두를 보필하기 위해 존재하는 반신이며 지상에서는 대한민국 5대 재벌 불화그룹의 총수인 옥신은 자신이 악착같이 모은 돈을 꼭두가 펑펑 쓰는 것을 바라보며 눈치 없이 깐족거려 허구한 날 욕을 먹습니다. 각신(차청화)은 옥신과 달리 눈치 만렙 소문의 반신입니다. 눈치 빠른 소문의 신 각신은 약삭빠르고 순발력 넘치는 행동력으로 막중한 임무를 띠고 저승신 꼭두를 돕기 위해 지상에 내려왔습니다. 각신은 무려 15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유명 인플루언서답게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해 꼭두를 물심양면 보필하며 그의 비위를 기가 막히게 맞춥니다.
3. 꼭두의 계절: 줄거리 '저승 신과 인간의 티격태격 로맨스'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과거 사랑을 지키기 위하여 나라를 배반했던 무사 오현(김정현)과 설희(임수향)의 비극으로 시작됩니다. 수십 명의 목숨에 피를 묻힌 두 남녀의 지극한 연정은 조물주의 화를 사게 되고 오현은 저승신인 꼭두가 되는 저주를 받습니다. 그리고 그의 연인 설희는 참혹한 비극을 반복하는 운명을 받들게 되었습니다. 과거 설희와 똑같은 얼굴을 가진 의사 한 계절이 등장하여 환자에게 갑질을 당하거나 위험한 순간 의문의 남자에게 도움을 받고 목숨을 구하게 되는 등 여러 가지 사건이 일어나게 됩니다. 전생에서 현생으로 이어진 인연 꼭두와 계절의 사랑이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천상천하 유아독존 제 잘난 맛이 존재 이유였던 저승 신 꼭두가 계절이라는 인간 여자를 만나게 되어 그녀를 사랑하고 태어나 처음으로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내 가난한 마음과 내 악행의 역사 그리고 남다른 자신의 정체를 계절이 알게 될까 두려워집니다. 삼류 의대를 졸업하고 세상에 나와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며 자존감 바닥인 계절은 자신의 특별함을 알아보고 응원하는 남자 꼭두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가 세상에서 사라질까, 나 혼자 세상에 남겨질까 두렵습니다. 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사랑해'가 '두려워'와 동의어인 사람들이 만나 두려움을 극복하며 사랑을 완성하는 이야기입니다.
댓글